안동시, ‘청렴의 Top 모델’ 만들기 ... ‘도전! 청렴 골든벨’ 개최

부서 출입문에 청렴문구 부착 등 청렴 분위기 확산에 노력

▲ 퀴즈대회로 이어진 청렴골든벨은 자치행정과 신석훈 주무관이 1위를 차지해 골든벨을 울렸으며 스마트정보과 이종성, 건축과 박상은 주무관이 2, 3위를 차지해 소정의 상품이 주어졌다. 사진=안동시

[안동=뉴스채널A] 안동시는 19일 안동시청 대동관 낙동홀에서 직원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부터 실천하는 청렴, 도전! 청렴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2024년도 신규 임용자와 승진자, 회계·건설·인허가 담당 등 MZ세대 공무원들이 주로 참여했으며, 공무원 행동강령,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부정청탁 및 금품 수수 금지법 등 반부패 관련 법규와 안동시의 청렴 시책에 대한 퀴즈가 출제됐다.


행사는 점수 누계 방식의 골든벨, 서바이벌 골든벨, Final Round 골든벨 등 다양한 퀴즈 대회 형식으로 진행, 퀴즈대회로 이어진 청렴골든벨은 자치행정과 신석훈 주무관이 1위를 차지해 골든벨을 울렸으며 스마트정보과 이종성, 건축과 박상은 주무관이 2, 3위를 차지해 소정의 상품이 주어졌고,  수해 복구 등으로 지친 직원들에게 잠시나마 쉼을 제공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행사에 앞서 시장과 간부 공무원들, 직원들이 함께 청렴 구호를 외치는 퍼포먼스를 통해 청렴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겠다는 다짐을 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청렴 골든벨은 직원들이 쉽고 재미있게 청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 시책을 추진해 공직자들이 청렴을 행동으로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시는 청사 출입구에 ‘함께 하시더, 청렴안동’이라는 현수막을 설치하고 각 부서 출입문에 청렴 문구를 부착하는 등 청렴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채널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수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