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경안고, 2023학년도 서울시 행정1부시장 김의승 명사 초청
-'꿈이 길을 만든다'
[안동=뉴스채널A] 안동 경안고등학교(교장 박성수)는 21일, 김의승 서울시 행정1부시장을 명사로 초청하여 재학생들에게 “꿈이 길을 만든다”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김 부시장은 모교에서 꿈을키웠던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진로를 향한 여정과 경험의 가치를 강조하며 "자꾸 미루려 하지 말고 지금 당장 변화를 시작하라"며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학문과 현실이 어떻게 상호 보완적으로 연계되는지 본인의 구체적인 사례를 함께 설명하며, 사회에 기여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길러 나가는 방법과 통찰을 공유했다.
특히, “자신의 관심과 열정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노력과 경험을 통해 진로를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이며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실제 행정 업무와 진로에 관해 현실적인 조언과 더욱 실질적인 답을 제공 했다.
학생들은 이 특강을 통해 자신의 꿈과 목표를 뚜렷하게 설정하는 데 도움을 받았으며, 김 부시장의 삶과 경험을 통해 진로 선택의 다양성과 열린 마음의 중요성을 깨달았음을 드러냈다.
김의승서울시 행정1부시장은"학문과 현장 경험을 통합하여 미래 사회에 도전하고 변화를 끌어나가는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본인의 굳은 의지를 재차 강조했다.
박성수 교장은“모교생이 명사로 초청되어 이번 행사가 마련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경안고등학교 현 재학생들 가운데에도 미래를 향한 변화를 주도할 차세대 리더가 탄생할 것”이고“이들이 사회에 빛과 소금이 되어 변화와 풍요를 선사할 것을 기대하며, 이번 특강이 우리에게 큰 깨달음이 되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채널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