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손광영 시의원 '소통이 최우선'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시민의 행정에 대한 불신 해소
-공청회를 통한 시민들과 소통
[안동=뉴스채널A ] 안동시의회(의장 권기익)는 제242회 제1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총 9명으로 구성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손광영 의원,부위원장에 김상진 의원을 선출하며 '6개월 조사과정의 닻'을 올렸다.
안동시농수산물도매시장 운영 전반에 관해 행정적 절차 및 관련 법령의 위반 여부 등 문제점을 조사하여 시정을 요구하거나 대책을 강구할 목적으로 순항을 예고한 손 위원장은 '소통이 최우선!' 이라며 시민과의 협의를 먼저 다짐 했다.
여기에 지난 19일 특별위원회의 조사의 목적부터 기간, 일정 등 조사계획서를 정리한 행정사무조사 계획서 승인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조사계획서는 지방자치법 제49조 및 동법 시행령 제41조, 안동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관한 조례 제3조에 따라 안동시농수산물도매시장 운영 전반에 대해 행정적 절차및 관련 법령의 위반여부 등 문제점을 조사해 시정을 요구하거나 대책을 강구하여 시민의 행정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여 행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며 활동 시기를 12월31일까지 밝혔다.
손광영 행정사무특위 위원장은 “안동시의회가 생긴 이래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가 구성된 게 처음이다”며, “이번 행정사무를 통해 안동시농수산물도매시장 운영 전반에 대하여 진실이 규명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과 합심하여 내실있는 특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채널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