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공무원, '금요일에 만나요' 박위 대표 특강 진행

민원 응대·청렴·공직자 행동강령·보고서 작성법 등 교육

▲박위 대표가 안동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안동시

[안동=뉴스채널A] 안동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특별강연  '금요일에 만나요'가 지난 14일 안동시청 대동관 낙동홀에서 성료했다.


이날 강연자로는 구독자 80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위라클팩토리의 박위 대표가 나서, 사회적 장애인식 개선 등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본인만의 유쾌하고 위트있는 방식으로 풀어내며 직원들에게 극복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특강은 3월부터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에 운영하는 ‘금요일에 만나요’ 교육 특강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네 번째 강연자 박위 대표를 마지막으로 상반기 교육 특강을 마무리했다.

상반기 ‘금요일에 만나요’ 교육 특강은 14일에 운영한 사회적 장애인식 개선 등 교양 특강 외에도 △최신 행정 트렌드 교육 △민원 응대 교육 △청렴·공직자 행동강령 교육 등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교육 위주로 운영됐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교육은 내비게이션 업데이트와 같다고 생각한다”라며 “오래된 지도로는 목적지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없듯이, 행정조직도 교육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혁신의 길을 찾을 수 있도록 시대 흐름을 익히고 구성원 개인의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채널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