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운영 자문위원회 구성

신규 자문위원 7명, 의원에 대한 행동강령의 교육 및 상담에 관한 사항

안동시의회는 25일 ‘안동시의회 지방의회의원 행동강령 운영 자문위원회 자문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안형진 대구지방변호사회 변호사, 김병기 안동과학대학교 스포츠레저과 교수, 가톨릭상지대학교 간호학과 부교수, 김경도 안동시의회 의장, 천진숙 안동시 장애인 종합복지관 관장, 권기윤 안동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박재성 안동시의회 사무국장) 사진=안동시의회

[안동=뉴스채널A] 안동시의회는 25일  ‘안동시의회 지방의회의원 행동강령 운영 자문위원회 자문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자문위원회에는 김병기 안동과학대학교 스포츠레저과 교수, 안형진 대구지방변호사회 변호사, 유은경 가톨릭상지대학교 간호학과 부교수, 천진숙 안동시 장애인 종합복지관 관장, 피재윤 영남일보 부장, 권기윤 안동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박재성 안동시의회 사무국장 등 총 7명이 위촉됐다.


이 자문위원들은 안동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에 따라 3년간 임기를 맡으며, 주요 자문내용으로는 의원의 국내외 활동 승인과 관련된 사항, 의원들의 행동강령 교육 및 상담 등이 포함된다.

김경도 의장은 “행동강령 운영 자문위원회를 통해 안동시의회가 더욱 청렴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의회의 역할과 책임이 커지면서 의원들의 엄격한 윤리 의식과 청렴이 선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채널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수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