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예결특위·윤리특위 구성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김호석 의원,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 손광영 의원 선임
[안동=뉴스채널A] 제9대 안동시의회에서 김호석 의원이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손광영 의원이 윤리특별위원장으로 각각 선출됐다.
안동시의회는 지난 2일 제25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과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의결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예결특위)는 김호석 위원장을 중심으로 김순중 부위원장과 이재갑, 손광영, 우창하, 박치선, 여주희 의원 등 총 7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들은 내년 6월 30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윤리특별위원회(윤리특위)는 손광영 위원장을 비롯해 안유안 부위원장, 임태섭, 김상진, 정복순, 권기윤, 김새롬 의원 총 7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들은 2년간(2026년 6월 30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김호석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안동시 재정이 건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예산·결산 심사를 통해 꼼꼼하게 살피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손광영 윤리특별위원장은 "의원의 윤리강령 준수 여부와 징계 사항을 심사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은 만큼, 동료 의원들과 소통하고 협치하여 위원회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채널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