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시설관리공단, 주민과 공단이 협력하는'주민참여위원회' 회의 개최

-소통하여 함께 만들어 가는

▲ 2023년도 제1회 안동시시설관리공단 주민참여위원회 회의 개최. 사진 = 안동시설관리공단

[안동=뉴스채널]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6월 21일 공단 회의실에서 고객중심·소통경영을 위한 2023년도 제1회 주민참여위원회를 개최했다.


‘주민참여위원회’는 주민과 공단이 협력해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경영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협의체로, 사회적 가치 향상과 지역공동체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공단 자체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주민참여예산제 현황 설명을 비롯해, 시설관리공단의 2022년도 주요 성과와 2023년도 중점 추진사업 등을 보고했다. 또한, 공단에 바라는 점 등 공공서비스 개선 방안에 대한 자유로운 토의도 진행됐다.


▲ 2023년도 제1회 안동시시설관리공단 주민참여위원회 회의 개최. 사진 = 안동시설관리공단

공단은 새로 부임한 김기완 이사장의 경영방침에 따라 그간 저조했던 참여율, 제한되어왔던 활동 범위를 확대해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주민참여위원회 운영을 위해 이번 회의를 기점으로 새롭게 개편 작업에 착수한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회의체 운영’에 대한 방안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시설물 안전관리 실태점검’ 추진과 ‘주민 모니터단’ 운영 등에 대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주민참여위원회를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을 통한 시민행복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채널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