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 LINC3.0사업단, 농생명특성화 캠프 운영, '메가쇼 팔도밥상페어' 참여
-참여 기업과 매칭 등을 통해 기본 역량을 강화하고 실무경험을 확대
[안동=뉴스채널A] 국립안동대학교(총장 정태주) LINC3.0사업단은 지난 11일부터 16일까지 수원에서 농생명 특성화 공동 캠프를 진행하고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메가쇼 팔도밥상페어’에 기업과 학생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이번 캠프는 ‘농산업의 미래와 가치’라는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특강과 기업 매칭 실습교육으로 진행됐다. 농생명바이오 분야에 취·창업을 준비하는 학생에게 관련 분야 전문가 특강, 멘토링, 참여 기업과 매칭 등을 통해 기본 역량을 강화하고 실무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학생 10명은 이번 공동 캠프를 통해 농생명바이오 관련 산업에 대해 논의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홍보 마케팅 테크닉을 배울 수 있었다.
공동캠프 후 학생의 현장실습을 위해 참가한 ‘메가쇼 팔도밥상페어’는 전국 농산업체가 모여 각 지역의 농특산식품을 판매하고 국내외 소싱을 목적으로 하는 바이어 및 유통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재 박람회다.
이번 메가쇼에는 LINC3.0사업단 14개 가족기업(선지농산, 달콤공장, 풍경있는집, 연화단지, 264청포도와인, 명인안동소주, 임하양조장, 안동한우불고기, 밀과노닐다, 안동브루잉컴퍼니, 깃들푸드시스템, 박가정, 제이오푸드, 메이트팜)이 된장, 과일청, 패브릭 상품, 두부, 청포도와인, 안동소주, 임하생막걸리, 한우불고기, 진맥소주, 안동맥주, 약과, 수제소세지, 곱창, 오미자청 등의 품목으로 참여했다.
임재환 안동대 LINC3.0사업단장은 “이번 농생명 특성화 캠프와 메가쇼 행사를 통해 기업들은 제품 홍보 및 판촉 성과, 바이어 매칭을 통한 B2B 계약의 성과를 이뤘다. 또한 안동지역의 전통 주류팀이 함께한 안동보틀샵은 행사기간 내 관람객들로 성황을 이뤘으며 우수 농식품기업의 제품은 성황리에 판매돼 품절되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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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