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안동관광 아이디어 다 모여라
2022 안동관광 활성화 아이디어 해커톤 참가자 모집
안동시는 오는 10월 17일부터 11월 4일까지 온라인으로 안동관광 활성화를 위한 해커톤 참가팀을 모집한다.
아이디어 해커톤( *해커톤 :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팀을 이뤄 마라톤을 하듯 긴 시간동안 결과물을 완성하는 대회)은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으로 관광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발굴된 아이디어의 구체화, 고도화를 통해 사업화로 이어가고자 마련됐다.
참가자격은 안동시 소재 관광기업 및 단체에 소속된 3~5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지역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기간은 2박 3일로 진행되며 창의성, 효과성, 실행가능성 등을 심사해 최종 4개 팀을 선정해 총 700만 원(대상1팀 300만 원, 최우수상1팀 200만 원, 우수상2팀 10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하고 사업화를 위한 크라우드펀딩을 연계 지원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참가신청서 등을 작성하여 접수기간 내에 (사)사회적경제허브센터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제출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안동 지역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을 개발해 관광객 유치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관광사업체 역량강화를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채널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