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제244회 임시회 개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 등 각종 안건심의
[안동=뉴스채널A] 안동시의회(의장 권기익)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244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안동시 포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세부 일정을 살펴보면, 23일 오후 2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제244회 안동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과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휴회의 건 등을 의결하고, 다음 달에 있을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행정사무감사 실시시기와 기간을 결정한다.
이후 24일 하루 동안 각 상임위원회를 개회하여 “안동시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한 의원발의 7건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안동시 포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4건을 포함한 총 41건의 각종 안건을 심사한다.
그리고 마지막 날인 25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제안한 “안동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 안동시시설관리공단 운영에 관한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에서 채택한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 등 2건, 각 위원회에서 심사한 각종 안건과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을 의결함으로써 제244회 안동시의회 임시회를 폐회할 예정이다.
또한, 제1차 본회의에서 우창하 의원(공유 전동킥보드 안전한 이용관리 및 지원체계 구축)과 김새롬 의원(두 얼굴의 생태계 ‘안동댐’, 실태조사와 수자원 보호대책 마련 시급)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정 현안에 대한 정책을 제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채널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우 기자 다른기사보기